서울/국제 캠퍼스 전 단과대학 수시입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활에서 본인 전공과 연관된 소프트웨어 교양 교과목의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고, 소프트웨어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지식의 기초 교육 및 정보 제공을 위해 입학 전 SW교육을 추진합니다. 향후 본인 전공 분야의 소프트웨어 융합 인재 양성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교과목을 개발하여 운영하고, 교육 대상은 국제/서울 캠퍼스의 모든 계열의 수시입학생으로 운영합니다.
지방 거주 예비대학생의 경우 현실적으로 오프라인 교육 참여가 어려움을 고려하여 경희대학교 강의시스템 e-Campus를 통해 온라인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 수시입학생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.
교과목명 | 소프트웨어가치탐구 |
---|---|
기간 | 매년 동계방학 중 (28일간) |
학점인정 | 자유 선택 1학점 (P/N) |
수업방식 | e-Campus |
교육내용 | 소프트웨어 교양 과목의 기초내용 |
구분 | 국제 캠퍼스 '소프트웨어가치탐구' 콘텐츠 | 서울 캠퍼스 '소프트웨어가치탐구' 콘텐츠 |
---|---|---|
내용 | 내용 | 1강 | 강좌 소개 - 소프트웨어의 중요성, 강좌의 목표 경희대학교의 AI/SW 마이크로디그리 과목 소개 |
예비대학 강좌 프로그램 OT |
2강 | 세상을 변화시키는 ICT 환경 | 디지털 네이티브 |
3강 |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 | 제4차 혁명과 생활 환경 |
4강 | 사용자 환경의 발전, 멀티미디어 환경 속 인터페이스 - UI, UX, HCI, 생체인식 UI |
비 전공자들에게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인재 |
5강 | 인터넷과 웹 기술 - 인터넷의 등장과 발전 |
사회의 변화와 흐름 |
6강 | 인공지능의 역사 | 이상과 현실의 조화 |
7강 | 인공지능의 개요 - 인공지능의 개념과 중요성, 분류 |
컴퓨터 게임과 인간의 행복 |
8강 | 인공지능과 윤리 - 인공지능 윤리 문제 및 사회적 영향 |
소프트웨어적 사유 |
9강 | 인공지능을 실현하기 위한 기술 - GPU, 5G, 클라우드, 사물인터넷 |
부의진화-게임과 네트워크 |
10강 | 빅데이터 - 빅데이터의 중요성과 활용, 빅데이터와 사회변화 예측 |
빅데이터를 통한 세상 바로 알기 |
11강 | 머신러닝 - 인공지능, 머신러닝, 딥러닝의 관계 |
디지털 세계의 신인류, 딥러닝과 인공지능 |
12강 | 인공신경망과 딥러닝 - 딥러닝의 개요 |
창의적 사고를 위한 소프트웨어 코딩 |
13강 |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열어가는 미래 -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이해 |
프로그래밍을 통한 논리적 사유 연습 |
14강 | 감성기술과 하이테크, 하이터치 - 감성기술의 이해, 생체인식, 안면인식 기술 |
문화 세계의 변혁, 안드로이드 세상 |
15강 | 로봇의 발전과 사회변동 - 로봇의 역사와 로봇 산업의 발전 |
대학 재학 중 이루어야 하는 Future Plan |
16강 | 온라인 시험 | 온라인 시험 |